아이폰13 출시일, 스펙, 가격 루머 총정리
- IT 나라/애플
- 2021. 4. 9.
출시일
아이폰 13이 2021년 올해는 정상적으로 9월에 출시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매년 최신 아이폰을 9월에 출시했지만 작년엔 코로나 여파로 인해 2달 정도 늦어진 11월에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정상적으로 9월 셋째 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출시일과 더불어 엄청난 혁신을 가져올 거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아이폰 12s?
해외에서는 숫자 13을 좋지 않은 숫자로 인식합니다. 실제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드나드는 이름 있는 호텔의 층수를 보면 13층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것을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인 아이폰에도 적용시킬 가능성이 상당히 크다고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폰 13이 아닌 아이폰 12s로 출시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쿼드 카메라
애플 전문 분석가 중 밍치 궈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애플 신제품 출시에 앞서 여러 정보들을 많이 공유하는데 이 전문가의 사전 정보가 꽤나 정확한 편에 속합니다. 밍치 궈의 정보통에 따르면 아이폰 13은 미니, 기본, 프로, 프로맥스 형으로 12와 동일하게 4가지 모델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프로세서와 저장 공간
기존 아이패드 시리즈에는 최대 저장 공간을 1TB까지 지원하고 있는 모델이 있습니다. 반면, 아이폰에서는 가장 큰 저장 공간을 가진 모델도 512GB가 최대였죠. 올해 9월 새롭게 출시되는 아이폰은 아이패드와 마찬가지로 1TB 저장 공간까지 지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되는 A15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여 보다 더 앞선 성능을 체험할 수 있겠습니다.
AOD와 120hz 주사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이미 많은 제품이 지원하고 있는 AOD기능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여태까지도 공개된 적이 없는 기능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3에서는 AOD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 합니다. AOD는 Always-On-Display의 약자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시간이나 기타 알림을 볼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ado와 함께 120hz 주사율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0에서 먼저 공개되었던 기능으로 극강의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는 이미 있는 기능이지만 마찬가지로 아이폰에서는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으로 넘어갈지도 모르겠네요.
충전 포트가 없어질 수도 있다?
아이폰의 충전기는 안드로이드의 USB-C 타입 충전기와 다르게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에 의하면 애플이 아이폰 12를 시작으로 맥세이프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점차 모든 아이폰의 충전 방식을 무선 충전 방식으로 전환할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정확한 소식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만약 충전 포트가 없어진 아이폰이 나온다면 전 세계가 다시 한번 놀랄 수도 있겠습니다.
가격은..
애플은 아이폰 X 시리즈 이후 기본 모델의 가격을 999달러로 계속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아이폰 12에서 5G 모뎀이 추가가 되면서 기본 모델의 가격도 오르지 않을까 예상했지만 역시나 999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3은 aod와 120hz 주사율 등 기존에 없던 기능인만큼 이번엔 기본 모델도 가격도 오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