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퀀텀2 - 아이폰 사용자마저 감탄하는 이유 3가지
- IT 나라/안드로이드
- 2021. 4. 14.
중급기를 가장한 플래그십 모델
제가 작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유독 강조해오던 게 있습니다. 지금은 갤럭시 s21이나 갤럭시노트20와 같이 플래그십보다 가성비 좋은 보급형 내지 중급기 스마트폰이 더 주목받는 시기입니다. 아이폰 se 2세대가 아주 좋은 예죠.
이번에 갤럭시 퀀텀2가 새롭게 출시됐어요. 기계를 잘 아는 사람들은 미친 듯이 기뻐하고 있다죠? 심지어 몇몇 아이폰 사용자들까지 놀라게 하고 있을 만큼 엄청난 스마트폰입니다. 그럼 왜 아이폰 사용자마저 감탄하고 있는지 그 이유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갤럭시 폴드보다 높은 프로세서 탑재
모델 넘버가 갤럭시a82이기도 한 갤럭시 퀀텀2는 무려 퀄컴의 스냅드래곤 855+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감이 안 오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려볼까요. 일반적으로 갤럭시 a 라인과 같은 보급형이나 중급기 모델은 그 가격에 맞는 칩셋을 탑재합니다. 새 폰을 사용한 지 얼마 되지도 않아 버벅거리는 현상도 이 보급형/중급기 프로세서의 처리 능력에서 오는 것이고요.
하지만 스냅드래곤 855+라면 이야기가 달라져요. 2019년에 최상급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출시되었던 갤럭시 폴드1이 스냅드래곤 855 칩셋을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퀀텀2는 갤럭시 폴드보다도 한 단계 더 위인 855+ 칩셋을 탑재한 것이고요. 한 마디로 일반 사용/고성능 게임에서 모두 탁월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② 120hz 주사율과 꽉찬 화면
120hz 주사율은 언제까지나 갤럭시 s21과 같은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전유물일 것만 같은 기능이었어요. 그런데 이상하게 삼성이 갤럭시 a 라인에 120hz 기능을 계속 넣어줍니다? 갤럭시 퀀텀2도 예외가 아니었던 거죠. 멀쩡하게 120hz 기능을 활성화하여 훨씬 부드러운 터치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써보지 않으면 모르지만 일단 사용하게 되면 다시 돌아오기가 힘든 기능입니다.
[디스플레이 관련 부분은 2분 4초 구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중급기 모델에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베젤까지 좁혀놓은 디자인을 볼 수가 있죠? 말 그대로 이름만 갤럭시 a82이지 플래그십을 만들어 놓은 것과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퀀텀2의 디스플레이는 s21만큼이나 시원시원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③ 그런데 가격이 69만 9천 원;;
갤럭시 퀀텀2는 위에서 소개했던 스냅드래곤 855+, 120hz 주사율 말고도 손떨림 방지 기능(OIS), 트리플 카메라, 5G 지원, AI도 예측 못하는 보안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을 탑재하고도 출고가를 69만 9천 원으로 책정했습니다. 가격을 봤을 때, 이래도 되는 건가 싶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12 프로 128g의 출고가는 135만 원입니다. 갤럭시 퀀텀2 두 개와 맞먹는 가격입니다. 여태껏 볼 수 없었던 가성비를 삼성이 큰마음먹고 내놓은 겁니다.
구매 가치가 충분하다 못해 차고 넘친다
갤럭시 퀀텀2는 중급기를 가장한 플래그십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6기가 램에 128기가 저장 공간과 스냅드래곤 855+ 칩셋은 지금 사용하기에도 무리 없는 준수한 메모리와 프로세서입니다. 128기가 저장 공간이 부족하면 SD 카드 사용으로 용량 확장까지 가능합니다.
갤럭시 퀀텀2와 같은 중급기 모델 사용자의 비율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기기의 성능도 점점 올라가고 있죠? 69만 9천 원이면 구매하는 데도 큰 부담이 없는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갤럭시 퀀텀2에 사람들이 감탄하는 이유 3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좀 더 자세한 스펙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4월 20일까지 갤럭시 퀀텀2 사전예약으로 버즈 라이브와 젤리케이스까지 준다고 하니 좀 더 참고해보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