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출시일/스펙/루머 총정리 - 역시 짝수
- IT 나라/안드로이드
- 2021. 4. 28.
잊을 만하면 찾아오는 변화
갤럭시 스마트폰이 S10 시리즈를 기점으로 하여 점유율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 s20 출시 당시 엄청난 성능 향상으로 인해 좋은 성적을 거둘 줄 알았으나, 높은 가격 때문에 부진했던 모습을 보였는데요. 다행히 S21 시리즈부터는 다시 회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던 삼성이 내년에 다시 한번 큰 도약을 하려나 봅니다. 엄청난 변화로 돌아오는 갤럭시 S22의 변화를 알아보시죠.
눈에 띄는 스펙 변화
위 랜더링 사진을 보고 많이 놀라셨을 겁니다. 기존에 사람들이 알고 있던 스마트폰의 디자인을 거의 뒤엎어 버린 형상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모든 스펙이 유출되지는 않았으나 눈에 띨 만한 변화가 몇 가지 있습니다.
2억 화소 카메라
갤럭시 S20 시리즈는 울트라 모델에 한해서 1억 8백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는데요. 덕분에 카메라 섬이라는 별명을 얻기까지도 했죠. 삼성이 이번에는 대형 카메라 회사인 올림푸스와 협력합니다. 무려 2억 화소를 자랑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엄청난 크기의 렌즈를 갖고 있죠. 반대로 갤럭시 S20이나 갤럭시 S21 시리즈와는 반대로 카메라 개수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업계 소식에 따르면 갤럭시 S22는 8K 60fps의 영상까지 촬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젠 카메라를 샀더니 전화 기능이 따라왔다고 보는 게 맞을 정도군요.
드디어 그래픽 개선?
그동안 삼성 자체의 프로세서인 엑시노스 칩셋은 그래픽 처리 부분(GPU)에서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특히 고사양 게임을 장시간 구동할 경우 버벅거리는 일명 쓰로틀링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했던 것이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2 시리즈부터는 AMD GPU를 탑재하여 이 현상을 해소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펀치 홀이 없어진다?
스마트폰의 전면 카메라 품질은 점점 좋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와 동시에 카메라 자국을 어떻게 없앨까 하는 것이 아직도 완전히 해결되지 않는 문제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은 그것을 노치 형태의 디스플레이로 해결 중이고, 삼성은 주로 펀치 홀이나 물방울 노치 형태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2는 전면 카메라가 디스플레이 안에 있어 카메라 흔적이 보이지 않는 형태를 취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드디어 완전한 전면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는 걸까요?
출시일 및 가격
Tom's guide의 소식에 의하면 갤럭시 S22의 출시일은 갤럭시 S21의 출시일에 맞춰 2022년 1월에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가격은 갤럭시 S21과 비슷한 수준으로 출시될 수도 있으나, 2억 화소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 형태의 개선(UDC)로 출고가가 소폭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