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내가 아이폰 12 미니를 쓰는 3가지 이유

"뭐, 어때? 나는 딱히 불편한 게 없는데?"

 

12 미니는 한물갔다?

아이폰 13 미니가 출시되면서 전작인 아이폰 12 미니는 웬지 찬밥 신세가 된 듯한 느낌이 듭니다. 어쩐지 중고가 가격도 수직하락하는 것 같고요. 심지어 매물도 많이 올라옵니다. 다들 아이폰 13 미니로 갈아탔다는 증거겠지요.

 

그래도 저는 아이폰 12 미니를 사용합니다. 똑같은 사이즈면 배터리 더 크고, 카메라도 더 좋은 13 미니가 낫지 않나요? 예, 맞습니다. 그럼에도 제가 아이폰 12 미니를 그대로 사용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는데요(돈이 없다는 걸 합리화하는 주인장). 구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내가 아이폰 12 미니를 사용하는 이유

12 미니가 13 미니보다 우세한 것

무게입니다. 12 미니나 13 미니나 거기서 거기 아니냐고들 하실 겁니다. 예, 맞습니다. 이 두 기종 간의 무게 차이는 사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손목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기 위해서는 좀 더 가벼운 아이폰이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무게 차이를 한번 볼까요?

 

아이폰 12 미니 133g
아이폰 13 미니 140g
아이폰 SE 2세대 148g

 

지인 중에 한 명이 아이폰 13 미니에 애플 정품 실리콘 케이스를 끼우고 사용하더라고요. 살짝 들어봤는데 이게 생각보다 묵직합니다. 케이스도 끼지 않은 아이폰 12 미니 무게에 제가 적응했다는 뜻도 되겠죠. 그 정도로 아이폰 12 미니가 가볍습니다.

 

진정 가벼운 것을 원한다면 아이폰 12 미니를 대체할 만한 기종도 사실은 없다고 봐야 하죠. 아이폰 12 미니와 13 미니의 차이점이 궁금하신가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아이폰 12 미니 vs 13 미니 고민 종결 :: 차이점 7가지 총정리

 

아이폰12미니 vs 13미니 고민 종결 :: 차이점 7가지 총정리

10월 1일부로 본격적으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폰 13 시리즈 사전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정식 출시는 10월 8일로 오늘로부터 약 6일이 남았는데요. 작년에 처음 나왔지만 이번이 마지막 시

yeobie-kim.tistory.com

 

반응형

배터리? 글쎄요?

아이폰 12 미니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배터리라니 아마 많이 의아해하실 겁니다. 사실 이건 제 아이폰 사용 습관과도 관련이 있긴 합니다. 아이폰 12 미니의 배터리가 넘쳐나서 계속 사용한다기보다는 지금 이 배터리도 딱히 부족하다고 체감되지 않는 원인이 가장 큽니다.

 

아이폰 12 미니 2,227mah
아이폰 13 미니 2,406mah

 

그러니 쉽게 말하면 아이폰 13 미니가 12 미니보다 약 30분~1시간 정도 사용 시간이 더 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포켓몬고 게임도 하고, 유튜브도 봅니다. 그럼에도 아이폰 12 미니의 배터리가 딱히 부족하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배터리가 심각하게 부족하다고 체감되었다면, 저 역시 13 미니 구매를 진지하게 고려했겠지만 딱히 필요성을 못 느끼겠네요.

잠시만요! 이런 걸 찾으셨나요?

아이폰 배터리 빨리 닳을 때 체크리스트 3가지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법과 교체 시기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하는 법과 교체 시기

빨리 닳는 것 같은데? 배터리라는 것이 어쨌거나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하면 할수록 수명이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께서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아이폰의 배터리 상태는 어떤가요? 사

yeobie-kim.tistory.com

 

아이폰 배터리 빨리 닳을 때 체크리스트 3가지

3가지 원인 아이폰 배터리가 빨리 닳는 데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지금 제가 보여드리는 3가지 사항만 제대로 확인하셔도 배터리 시간을 1시간은 확보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아래

yeobie-kim.tistory.com

 

이 정도로 만족해요

뭐가 충분하다는 말일까요? 예, 카메라입니다. 확실히 아이폰 13 시리즈의 카메라는 12 시리즈에 비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대표적으로 동영상 촬영의 "시네마틱 모드"와 사진 편집의 "사진 스타일"입니다. 이 두 가지 기능이 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13, 13 미니 스펙/가격/색상 총정리 - 카메라, 배터리 향상

 

아이폰 13, 13 미니 스펙/가격/색상 총정리 - 카메라, 배터리 향상

9월 15일 새벽 2시 애플의 신제품 언팩 행사가 잘 진행되었습니다. 아이폰 13이 역시 가장 마지막에 소개되었는데요. 전작에 비해 더 향상된 카메라와 배터리, 그리고 칩셋 성능 향상으로 다시 한

yeobie-kim.tistory.com

 

사진을 자주 찍으시는 분이라면 아마도 사진 스타일 기능을 상당히 사용하고 싶어하실 겁니다.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편집을 거치는 사진보다는 찍힌 그대로의 사진을 더 선호합니다. 더 자연스러워 보이고 그 느낌이 좋거든요. 그래서 저는 굳이 이 기능을 위해서 또 돈을 들여가며 13 미니를 살 이유는 없다고 판단했어요.

 

그 외 짜잘한 이유들?

지금은 체감을 못하겠지만 시간이 조금 더 지나서 아이폰 12 미니와 13 미니가 귀한 제품이 되었을 때, 아이폰 12 미니의 가치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아이폰 5가 현재까지도 중고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것처럼요. 아이폰 12 미니는 "미니"라는 타이틀이 달린 최초의 모델이니까요.

 

그리고 중고가를 비교해보면 이건 말할 필요도 없이 아이폰 12 미니의 압승입니다. 64기가짜리 모델은 심지어 40만 원대에 거래가 되기도 하거든요. 사진 보면 상태도 깨끗해요. 그 정도로 12 미니의 수요가 많이 줄었다는 말도 되겠죠. 작은 폰을 갖고 싶다면 아이폰 12 미니는 좋은 기회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