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ads.txt 문제 해결 방법

이번에 다른 블로그도 함께 운영하고자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그간 나름 열심히 포스팅하여 글 17개로 한 번만에 승인을 받아냈지요 ㅎㅎ

 

애드센스 승인 메일

 

이미 한 번 승인 받아본 경험이 있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네요. 그런데 그전에는 보지 못했던 문제가 떠 있네요? 

 

처음 보는 메세지다

ads.txt 파일 관련하여 문제가 생겨서 해결을 하라고 뜹니다. 그러면서 아래와 같이 해결 방법을 이야기해주고 있는 구글의 기계적인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ads.txt라는 파일의 용도는 구글에게 알려주는 판매할 권한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역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수익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막상 그렇지 않다는 사람들도 많아서.. 일단 조치는 취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구글이 알려주는 문제 해결 방법은 읽어도 읽어도 이해하기가 힘들게 정말 기계적으로 설명되어있죠.. 난감합니다. 아무리 찾아도 해답을 찾을 수 없어 티스토리 고수 지인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그분이 말씀하시길, 일단 티스토리 관리자 홈페이지 내에서 애드센스와 연동을 시키고 그 다음 방법을 진행해야 한다고 합니다.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되겠습니다.

 

1.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티스토리 관리자] - [스킨편집] - [html 편집]

3. 파일 업로드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방금 다운 받은 ads 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