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전원 끄기 4가지 방법 총정리

갤럭시 s20 시리즈는 s10 시리즈와 다르게 측면 버튼이 모두 우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간혹 갤럭시 s20을 사용하시면서 전원 끄는 방법을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전원 끄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전원 버튼을 꾹 누르는 방법이지요. 그런데 어디서 뭐가 잘못됐는지 나오라는 전원 끄기 화면은 안 나오고 엉뚱하게 빅스비 화면만 나와서 속 터지는 경우도 있었죠?

 

갤럭시s20 시리즈 모델

오늘은 여태까지 여러분이 그렇게까지 속이 터졌던 이유와 어떻게 전원을 끄는지 그 방법을 모두 알려드릴게요. 전원 끄는 방법이 총 4가지나 되니 모두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어렵지 않으니까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갤럭시 s20 전원 끄기 4가지 방법>

1. 전원 버튼으로 끄는 법

전원 버튼을 꾹 눌렀을 때 빅스비가 나오는 현상으로 인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이 방법부터 소개합니다. 사실 우리가 전원 버튼을 꾹 눌렀을 때 빅스비가 나오는 것은 우리가 알게 모르게 폰을 이리저리 만지다가 잘못 설정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때는 다시 원래대로 맞춰주면 되는데요. 아래 사진을 보시죠.

 

갤럭시s20 측면 버튼 설정 방법1

자, 바탕화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서 쭉 내리다 보면 '유용한 기능'이 나오는데 그것을 클릭해줍니다.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면 실제로 사용할 때 괜찮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갤럭시s20 측면 버튼 설정 방법2

'유용한 기능'에 들어가시면 중간에 '측면 버튼'이라고 있습니다. 쓰여있는 그대로 측면 전원 버튼을 누를 때의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탭입니다. 측면 버튼에 들어갔습니다. 빨간펜으로 밑줄 친 부분이 보이시나요? 저기서 길게 누르기를 전원 끄기 메뉴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갤럭시 s20의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 빅스비가 아니라 전원 끄기 메뉴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0 전원 버튼 길게 누르는 방법

1번 방법 요약

[설정] - [유용한 기능] - [측면 버튼] - [길게 누르기→전원 끄기 메뉴] - [전원 버튼 길게 누르기] - [전원 끄기]

 

2. 빅스비 호출로 끄는 방법

사실 전원 버튼을 꾹 눌렀을 때 빅스비가 나온다고 해서 전원을 끌 수 없는 건 아닙니다. 단지 한 단계가 더 추가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울 뿐이죠. 먼저 '하이 빅스비'를 부르거나 (만약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는 옵션이 빅스비 호출로 되어있다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모두 동일하게 빅스비를 호출하기 위함입니다.

갤럭시s20 빅스비 호출 화면

빅스비를 호출했다면 말을 하거나 혹은 타자를 치는 방식으로 "전원 꺼줘"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려고 있는 게 이 빅스비 기능이거든요. 전원을 꺼달라고 입력을 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디바이스를 종료할까요?"라고 재확인을 합니다. 이때 다시 "네"라고 입력하면 전원이 꺼집니다. 쉽죠?

 

2번 방법 요약

[빅스비 호출] - ["전원 꺼줘" 입력] - ["네" 입력] - [전원 꺼짐]

3.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으로 전원 끄는 법

이 방법은 전원 버튼 길게 누르기 옵션이 어떻게 되어 있든 모두 가능한 방법입니다. 간단합니다. 갤럭시s20의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전원 끄기 메뉴가 나타납니다. 

 

갤럭시s20 볼륨 하단 버튼과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 끄기

3번 방법 요약

[전원 버튼과 볼륨 하단 버튼 동시에 길게 누르기] - [전원 끄기 메뉴] - [전원 끄기]

4. 상태창을 내려서 전원 끄는 법

이 외에 아무런 버튼을 누르지 않고 화면 내에서 전원을 끄는 방법도 있습니다. 갤럭시s20의 버튼이 만에 하나 고장이 나서 작동이 되지 않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갤럭시s20 상태창에서 전원 끄는 법

어떤 앱을 열어 놓은 상태이든 상관없습니다. 상태바를 끝까지 내리게 되면 우측 상단에 전원 버튼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전원 끄기 메뉴가 나옵니다. 간단하죠? 추가로 전원 끄기 메뉴에서 측면 버튼 설정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번 방법 요약

[상태창 내리기] - [우측 상단 전원 모양 아이콘 클릭] - [전원 끄기]


갤럭시 s20의 측면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우측으로 넘어오고, UI가 바뀌면서 전원 끄는 법을 모르는 문의가 많아졌습니다. 갤럭시s20뿐만 아니라 다른 갤럭시 기종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전원을 끌 수 있으니, 갤럭시s20 말고 다른 기기로도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역시나 가장 전원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써 전원을 끄는 것이 가장 익숙한 방법일 겁니다. 하지만 상태창을 내려서 전원을 끄는 방법도 있으니 만약을 대비해서 기억해놓으시는 것이 좋을 거라 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