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전 기종 화면 캡쳐 방법 2가지 :: 화면 전체 캡쳐까지도

지금 이 화면 너무 중요한데

화면 스크린샷 찍는 법을 몰라서 중요한 정보를 그냥 날린 경험이 있나요? 매번 들어도 매번 할 때마다 캡처하는 법을 다시 찾으신다고요? 오늘 여기서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더 이상 다른 블로그로 들어가지 않아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1. 화면 옆으로 쓸기

첫 번째 방법은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넘기는 화면 제스처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지금 바로 왼쪽 손바닥을 펴고 새끼손가락 부분이 있는 손날이 스마트폰 화면을 향하게 한 채로 들어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화면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볍게 쓸어주듯이 밀어 보세요. 그러면 아주 가볍게 캡처가 완료됩니다. 아직 어렵나요? 그럼 아래 사진을 보시겠어요?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화면을 쓸어서 화면 캡쳐

 

위와 같이 손날을 이용해 가볍게 쓸어주시면 화면 캡쳐가캡처가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중에서 간혹 이렇게 해도 캡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설정에 들어가서 화면을 쓸어서 캡쳐하는 옵션을 활성화해주어야 합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설정 > 유용한 기능 > 모션 및 제스처 > 손으로 밀어서 캡처

 

위와 같이 [유용한 기능 > 손으로 밀어서 캡처]를 활성화해주면 정상적으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물론 간단하고 좋습니다.

 

그러나, 캡쳐를캡처를 여러 번 해야 할 경우에는 매번 왼손을 세워서 쓸어줘야 할까요? 이보다 좀 더 작은 행동으로 캡처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2. 버튼으로 캡쳐하기

위와 다르게 이번에는 버튼으로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들을 활용하면 좀 더 작은 액션으로 캡처를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활용할 버튼은 전원 버튼과 볼륨 하단 버튼입니다.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전원 버튼 + 볼륨 하단 버튼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원 버튼과 볼륨 하단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역시 캡처가 됩니다. 평소에 웹서핑을 하실 때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캡처할 일이 더 많으리라 판단됩니다.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버튼을 이용한 캡쳐

 

보시는 것처럼 큰 손동작 때문에 어수선해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 단점이 있다면, 현재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에 따라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의 위치가 달라서 적응하는 데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 수도 있다는 점 정도겠네요.

반응형

 

화면 전체 캡처

그렇다면 웹 서핑할 때 캡처는 어떤 식으로 해야 좀 더 효율적일까요? 여러분께서 현재 보고 계신 인터넷 상의 페이지가 스크롤을 한참 내려야 할 정도로 길다면, 그 양만큼 귀찮게 캡처를 해야 할까요?

 

정답은 "NO"입니다. 갤럭시 자체에 화면 전체를 캡처할 수 있는 기능이 있거든요. 위에 나온 두 예시 화면에서 캡처를 할 때의 모습을 다시 주목해주세요. 사진이 찍히는 모션이 나오고 화면 하단에 가로로 작은 바가 생기는 걸 보셨을 겁니다.

 

화면 전체 캡처의 비밀이 바로 여기 있는데요. 이걸 활용하기 위해서 우선 아래의 설정을 마쳐야 합니다.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설정 > 유용한 기능 >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위와 동일하게 [설정 > 유용한 기능]으로 들어가 주세요. 이번엔 [화면 캡처 및 화면 녹화] 탭으로 들어갑니다. 그다음 나오는 화면에서 [화면 캡처 툴바] 옵션을 활성화해주세요. 

 

위 설정을 무사히 마쳤다면, 다시 긴 정보가 나오는 [설정] 앱의 메인 화면이나, 인터넷 웹서핑 화면을 띄워주세요. 그다음, 다시 캡처를 하면 하단에 나오는 툴바에서 다음과 같은 화살표 표시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붉은색으로 표시된 화살표

 

이 화살표 표시를 누르면 화면 전체를 한 번에 싸그리 캡처할 수 있습니다. 너무 편하고 좋지 않나요? 

 

앞으로는 힘들게 스크롤 내리면서 하나씩 캡처하지 마시고, 이 기능으로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3배 절약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