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S 착한 중고가격 내돈내산 후기
- IT 나라/애플
- 2021. 5. 18.
세월이 지나도 고성능
디자인은 역시 애플이라고 사람들이 괜히 하는 말이 아닌 것 같아요. 이번에 제대로 IOS를 경험해보고자 중고 아이폰을 하나 들여왔습니다. 물론 최신 아이폰 12 시리즈는 아니고 2018년 모델인 아이폰 XS를 가져왔죠. 데려온 지 이제 일주일이 돼가는 시점에서 내 돈 내산 후기를 써봅니다.
디자인
참 심플하고 좋습니다. 제가 손이 큰 편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지금 사용하기에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라서 부담이 크게 없습니다. 골드 색상으로 선택했는데 주변에서도 예쁘다고들 칭찬이 자자하네요. 아시는 것처럼 측면 버튼 우측에 있고, 볼륨 버튼 좌측에 있으며 노치 디자인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페이스 아이디 정상 작동하고요.
2021년에 사용하기 괜찮나?
잠깐 사용해본 느낌으로 말씀드리자면 2021년에 사용해도 전혀 문제 없습니다. 오히려 향후 2~3년을 더 사용해도 될 것 같은 느낌까지 듭니다. 아이폰의 칩셋이야 워낙 유명해서 다들 잘 아실 겁니다. 아이폰 XS는 a12 바이오닉 칩셋을 사용하고 있는데, 일단 끊김이 없고 빠릿빠릿합니다. 게임조차도 잘 안 하신다면 일상용으로는 차고 넘치는 스펙이라고 봅니다.
부족하지 않은 카메라
사실 최신 기종들의 카메라 성능이 너무 좋은 나머지 이전 모델의 카메라가 좋지 않느냐는 질문을 간혹 받는데 아이폰 XS 카메라 전혀 부족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11과 다르게 야간 모드가 없다는 것이 흠이라면 흠이라고 할 순 있겠습니다. 그래도 일반적으로 밝은 곳을 위주로 사진을 찍는 무의식적인 습관을 봤을 때 크게 나쁜 점이라고 말할 순 없겠네요.
그래도 아쉬운 점은?
아이폰 XS가 새 제품 재고가 없다 보니 어쩔 수 없이 중고를 많이 구하게 되는 현상이 많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 문제를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어요. 아이폰 XS 자체가 배터리가 빨리 닳는 편이라고 합니다. 아직 제가 3D 게임까지 돌려가면서 사용하질 않아서 크게 체감을 못하겠으나, 주변에 의견을 물어보니 대체로 그렇다고 합니다.
아이폰 XR의 배터리가 상대적으로 오래가는 것을 고려하면 더욱 그렇게 느껴질 수 있겠죠. 아이폰 xs의 배터리 용량은 2,658mah입니다. 게임을 포함하여 휴대폰 사용량이 많은 분들에겐 지금 사용하기에 약간 부족하다고 느낄 순 있겠습니다.
중고 아이폰 xs 잘 사는 법
제가 산 아이폰 XS는 배터리 효율 83%에 256기가 용량을 가진 모델입니다. 34만 원에 잘 가져왔죠. 사진과 같이 상태도 이 정도면 아주 훌륭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좋고 상태 좋은 아이폰은 제품이 업로드되자마자 팔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 마켓에서 "아이폰 XS"처럼 키워드 알림을 설정해놓으신 후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고가의 제품이기 때문에 택배거래보다는 반드시 직거래 위주로 구매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